top of page
  • Bax

2021년 DMC 빅데이터 아이디어 오디션 성료



19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고 ㈜벡스인텔리전스(대표이사 최재호), (사)디엠씨코넷(이사장 이방희)이 주관하는 ‘2021년 DMC 빅데이터 아이디어 오디션(DMC BigData Innovation 2021)’(이하 ’DBI2021‘)의 최종 발표회와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DBI2021’은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기업정보(신용, 특허, R&D, 평판, 마케팅, 기업동향 등) 분석을 통해 기업 운영에 생성되는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형 혁신 아이디어 제시 및 산업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등 특별한 자격조건을 설정하지 않고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많은 팀들이 신청한 가운데 참가팀들은 서류 심사 후 빅데이터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고, 이후 8개 팀을 최종 선정해 수상했다.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팀별 진단 및 면담 등을 통해 개발 기획서와 서비스 구성도를 고도화하고 이를 평가하여 1등부터 3등까지 7개 팀을 선정했으며 1등에게는 현금 300만원, 2등(2팀) 각 150만원, 3등(4팀)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벡스인텔리전스 최재호 대표는 “기술기반 기업 정보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혁신 및 창의적인 기업 발전을 위한 중요 빅데이터 정보로서 금번 아이디어 오디션에 참여한 아이디어는 차년도 벡스인텔리전스의 디지털혁신 기반 서비스 개발 및 기업정보 빅데이터 구축 서비스 개발에 중점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앵커 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