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벡스인텔리전스는 R&D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3대 주요 기술을 중심으로 개발중에 있습니다
앵커 1
주요 연구 분야

Big Data Analysis
AI Service Platform Technology
IT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 플랫폼 및 통합관리 플랫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저작권 점검 SW를 현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1. 기술기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정형〮비정형 데이터 연계 기반 컨설팅 서비스 개발
2 . AI기반 활동결과물 심리분석 시스템 개발
3. 개인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 개발
4. 통합 관리 플랫폼 개발
5. 알고리즘 분석 솔루션 개발

Vision Recognition
Image Processing Technology
None Display Inetraction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공연,게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인식 기술을
연구, 활용하고 있습니다. 웹캠 및 키넥트를 활용한
얼굴인식, 위치 추적, 제스처 인식을 위한 알고리즘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패턴 추출 및 학습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 적용하여 인터랙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미디어 아트 및 인터랙티브 어플리케이션 개발
2. Image Processing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서비스 기술 연구
3. 얼굴인식을 활용한 몰입도 측정 기술 연구
4. 제스처인식 및 모션인식 기술 연구
5. 사용자 움직임을 통한 각종 디바이스 제어 기술 연구

XR Contents
Interactive Contents Technology
센싱, 카메라, 모바일을 활용하여 디바이스와 디바이스 간,
사람과 디바이스 간의 인터랙션 기술을 개발하여
디지털 콘텐츠와의 최적화된 맴핑 기술을 구현합니다
또한 일방적인 콘텐츠 전달 방식이 아닌 관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하며 현재 전시장, 공연장에서
다양한 융합 형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인터랙티브 어플리케이션 개발
2. 모션 인터랙티브 게임 컨텐츠 개발
3. 인터랙티브 모션 콘텐츠 / 멀티터치 콘텐츠 / 기능성 콘텐츠 개발
진행중인 개발

기술기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정형-비정형 데이터 연계 기반 컨설팅 서비스 개발
* 기계학습 기법 활용 기업의 성장 지표 예측모형 설계 및 도출
* 빅데이터 분석기반 통합 지표 메트릭스 개발을 통한
기업의 성장 지수 알고리즘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유아동 교육에 특화된 인터랙티브 실감형 체험학습 플랫폼 AI기반 활동결과물
심리분석 시스템 개발
아이들이 인터랙티브 실감형 콘텐츠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콘텐츠 활동을 기록 및 분석하여 아이들의 심리를 AI를 통해 분석하여
학부모들에게 제공하는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서울시 테스트베드 실증 사업 " 어린이 소방관 직업체험 "
아이들이 무선 VR 장비(Oculus Quest 2)를 착용하고 최대 4명이
동시에 같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협업 및 경쟁을 통해 실제 소방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완료된 개발
어린이 직업체험을 위한 실감공간 기반 혼합현실 HMD 서비스 기술개발
HMD를 착용한 다중사용자들이 체험 공간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며
실감 나는 가상 직업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직업 체험을 위한 실감 공간 기반 혼합현실 HMD 서비스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체험시뮬레이션을 통한 지식기반 창업학습 및 운영지원 서비스 시스템
체험 시뮬레이션을 통해 체험적으로 기업의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의 습득을 지원하는 창업학습/운영지원 시스템, 창업학습 및 운영에 필요한 지식 경험을
업무 프로세스별 체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클라우드 운영지원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png)
실감형 테마파크를 위한 3차원 실감공간 기반 혼합현실 HMD 서비스 기술 개발
실감형 테마파크를 위한 실감공간 기반 혼합현실 HMD 서비스 기술 개발을 통해
실제 공간감을 극대화하여 가상현실 공간을 구성하여몰입형 실감 콘텐츠를
HMD 디바이스 등과 정밀 연동/통합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공간 기반 몰 입형 MR 체험이라는 신서비스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png)
인터랙티브 실감미디어 기술 융합 과학학습 체험관 서비스 개발
본 과제는 EBS 애니메이션 시청률 1~2위를 기록하는 ‘허풍선이 과학쇼’ 원천 콘텐츠에
실감 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체험학습용 과학 기능성 게임으로 극 몰입형 공간에서 마치 현실에 있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실감형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며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합니다
몰입감과 현장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감 체험형 디스플레이 큐브를 시작품으로 제작하여
‘허풍선이 과학쇼’ 주인공들이 펼치는 과학 여행을 집에서 TV가 아닌 친구와 함께 몸으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청소년 실감체험용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개발
4가지 이상 종목을 대상으로 교육/체험/운동/재미를 제공하여
청소년체육의 도전/경쟁/표현/여가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인체/객체 모션 인식 기반
실감 체험형 스포츠 통합플랫폼 기술 개발
도전활동(태권도, 표적도전 등), 경쟁활동(축구/야구 등)
표현활동 (댄스 등), 여가활동 (뉴스포츠 등), 건강활동 등이 있습니다.
.png)
가상화기반 실감형 창의 체험 기능성 콘텐츠 교육 서비스 기술 개발
클라우드 기반 창의체험 콘텐츠 유통 플랫폼입니다
생각을 키우는 창의력 기반 인터랙티브 스마트 교육 서비스로,
방과후 교실 서비스, 체험관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기술의 융합 및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시장이 형성되는 현 시점에 선발주자로 시장 선도를 목표로 합니다.

아트텍 공연 <어린왕자>의 인터렉티브 무대영상 연출을 위한 공간증강 자동화 기술 개발
디지털 영상 통합 제어와 디지털 무대 공간 정보 자동 인식을 합쳐
배경/오브제와 콘텐츠 연동하여 공연 스탭이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공연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인터렉티브 무대 영상 연출을 위한 공간증강 자동화 기술 개발입니다.

태권도 액션 퍼포먼스 스포츠기술 개발 -‘태권무 천년의 빛’ 융복합공연 사업화
태권도의 문화콘텐츠로서 가치를 부각시킬 수 있는
액션 퍼포먼스 기술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태권도 관련산업 진흥입니다.
태권도 동작과 영상의 인터렉션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도록
태권도 동작 맞춤형 영상인식 기술을 개발하며
태권도를 소재를 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 가시화 기술을 적용합니다.

bottom of page